◆ 교육목적
- 추상적인 개념 및 복잡한 과학적 현상을 시각화하여 이해
- 이론 및 실제 기자재 활용 교육을 통한 내실 있는 양질의 교육 제공
- 공과대학 재학생의 창의적·실무적 역량 강화 견인
◆ 교육 일자: 2023. 12. 2.(토) ~ 2023. 12. 3.(일) 총 15시간
◆ 참여인원: 학부생 16명 - 9명 이수
◆ 주요 내용
- 게임엔진 Unity 3D 설치 및 기본 사용 방법 이해
- 3D 엔진 유니티를 이해하고 XR콘텐츠 제작을 실습
◆ 일정
구분 |
소요시간 |
내용 |
1일차 12. 2.(토) |
3시간 |
Unity 소개 및 설치 Unity 인터페이스 탐구 (메뉴, Hierarchy, Project, Inspector) 벡터와 좌표 시스템 글로벌 좌표와 로컬 좌표 이해 |
4시간 |
Asset Import 및 에셋 스토어 활용 오브젝트 임포트 및 에셋 적용 Collider와 충돌 처리 Collider를 활용한 오브젝트의 이동과 회전 소코반 게임 콘텐츠 개발 응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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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일차 12. 3.(일) |
4시간 |
Unity에서의 VR 소개 VR 설정 및 기기 연결 VR 장비 설정 및 연결 VR 컨트롤러와 활용 입력 및 핸드 프레즌스 |
4시간 |
그랩 상호작용 및 레이 캐스팅 레이를 활용한 그랩 상호작용 구현 VR 프로젝트 테스트 및 디버깅 프로젝트: 간단한 VR 상호작용 게임 개발 질의응답 및 피드백 세션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