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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정지원사업

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 지원사업

unity를 활용한 AR·VR 교육

◆  교육목적

 

    -  추상적인 개념 및 복잡한 과학적 현상을 시각화하여 이해

 

   - 이론 및 실제 기자재 활용 교육을 통한 내실 있는 양질의 교육 제공

 

   - 공과대학 재학생의 창의적·실무적 역량 강화 견인

  

◆  교육 일자:  2023. 12. 2.() ~ 2023. 12. 3.() 총 15시간

 

◆  참여인원: 학부생 16명  - 9명 이수

 

◆  주요 내용

 

  -   게임엔진 Unity 3D 설치 및 기본 사용 방법 이해

 

 

  -   3D 엔진 유니티를 이해하고 XR콘텐츠 제작을 실습

 

◆  일정

 

 

 

구분

소요시간

내용

1일차

12. 2.()

3시간

Unity 소개 및 설치

Unity 인터페이스 탐구 (메뉴, Hierarchy, Project, Inspector)

벡터와 좌표 시스템

글로벌 좌표와 로컬 좌표 이해

4시간

Asset Import 및 에셋 스토어 활용

오브젝트 임포트 및 에셋 적용

Collider와 충돌 처리

Collider를 활용한 오브젝트의 이동과 회전

소코반 게임 콘텐츠 개발 응용

2일차

12. 3.()

4시간

Unity에서의 VR 소개

VR 설정 및 기기 연결

VR 장비 설정 및 연결

VR 컨트롤러와 활용

입력 및 핸드 프레즌스

4시간

그랩 상호작용 및 레이 캐스팅

레이를 활용한 그랩 상호작용 구현

VR 프로젝트 테스트 및 디버깅

프로젝트: 간단한 VR 상호작용 게임 개발

질의응답 및 피드백 세션

 

 

       

 

       

 

       

 

       

 
  • 작성자 센터 관리자
  • 작성일 2024.02.14
  • 조회수 59